국가근로장학금 출퇴근 입력 방식 변경 > 대학

본문 바로가기

대학 목록

국가근로장학금 출퇴근 입력 방식 변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문사 작성일21-03-31 02:41 조회49회 댓글0건

본문

  한국장학재단은 국가근로장학금 부정 근로 관리 강화를 위해 2021년도부터 위치 기반(GPS)출근부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 변경된 출근부 등록은 위치기반 출근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출퇴근 시간에 맞춰 출퇴근 시간을 기록해야 한다. 기존에는 근로일 3일 이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입력하는 방식이었다.


  변경된 출퇴근 입력 방법은 업무 스케줄을 작성해야만 출퇴근을 찍을 수 있으며, 학업 시간표와 중복된 시간에는 업무 스케줄을 등록할 수 없다. 출근 버튼은 업무 스케줄에 작성된 출근 시간 30분 전부터 클릭할 수 있다. , 업무 스케줄 시간 이전에 출근 버튼을 클릭하면 업무 스케줄 상의 시작 시간으로 입력되고, 업무 스케줄 시간 이후에 출근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 출근 버튼을 누른 시간이 입력된다. 퇴근도 마찬가지로, 업무 스케줄 시간 이전에 퇴근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 퇴근 버튼을 누른 시간이 입력되고, 업무 스케줄 시간 이후에 퇴근 버튼을 클릭하면 업무 스케줄 상의 종료 시간으로 시간이 입력된다. 변경된 출퇴근 입력 방법은 원칙적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입력이 가능하다. 다만 스마트폰 분실 등의 이유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출퇴근을 입력할 수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입력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입력해야 할 경우에는 입력 채널을 변경해야 하며, 변경 신청을 한 다음 날부터 입력이 가능하다. 출근부 입력 기한은 근로 당일까지로, 기존 3일 이내 입력하던 것과 다르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지각, 조기 퇴근 등으로 인해 근로시간의 총합이 30분 미만인 경우 월별 장학금 지급에서 제외된다. 예를 들면 월별 총 근로시간이 1시간 45분이면 15분은 인정하지 않고, 1시간 30분에 해당하는 장학금만 지급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바뀐 시스템에 학생들은 충분한 사전 의견 조사와 안내가 이뤄지지 않아 혼란스러움을 겪었다고 토로했다. 특히 초기에 애플리케이션의 오류로 출퇴근 처리가 정확하게 되지 않아 홈페이지를 통해 따로 입력해야 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었다. 또한, 근로 시간을 변경하려면 사전에 업무 스케줄을 따로 등록해야 해 유연한 근로가 어려워졌다며 불만을 가지기도 했다. 이에 학교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는 해당 내용과 관련한 민원을 한국장학재단에 제기하자는 글이 등장해 높은 추천 수를 받기도 했다. 반면 오히려 기존 방식보다 간편하고, 출근부 입력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해졌다는 의견도 있었다.


  개편된 출퇴근 입력 방식이 얼마나 효용성이 있을지 아직은 알 수 없지만, 한국장학재단은 투명하고 효율적인 근태관리를 기대하고 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주이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