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 교내를 벗어난 '트랩퀸' > 인터뷰

본문 바로가기

인터뷰 목록

한 번 보면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 교내를 벗어난 '트랩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3-06 15:00 조회269회 댓글0건

본문

10월 28일.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강릉원주대학교 근처인 ‘러쉬’라는 가게에서 트랩퀸을 초청한 파티가 열렸다. 열정적인 공연으로 ‘러쉬’ 에 온 모든 사람들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트랩퀸은 개설된 지 3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 소문과 인기 탓에 강릉 내 동아리 섭외 1순위를 찍고 있다. 과연 그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우리가 그동안 몰랐었던 ‘트랩퀸’ 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트랩 퀸_[Trap_Queen]이라는 이름 그대로 Trap 에 대해서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함정이라는 뜻의 트랩과 퀸으로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을 어필한다는 뜻입니다.


학교축제 공연 외 다른 활동은?


다른 학교 행사라던가, 각종 행사장에서 불러주셔서 공연을 갑니다.


다른 댄스동아리와는 다른 트랩퀸만의 특색은? 

                                

아무래도 여자들끼리만 구성되어 있는 것이 제일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하며, 다른 동아리들보다 연습시간도 확실히 많으며 또, 유일하게 오디션을 보는 동아리이기도합니다. 멤버는 소수정예입니다.


동아리 내의 규정이 따로 있나요?


팀 내 규정은 연습에 늦게 오면 안 되고 학년이 높아질수록 할 일이 많아지기 때문에 얘기를 사전에 해주고 나가야합니다.


동아리의 모집방법, 모집기간은?


모집기간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고 수시로 받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시기에 오디션을 보면 이미 연습된 춤들이 있어, 맞춰가기 어렵기에 웬만하면 학기 초에 보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오디션 순서는 준비한 곡 1개 프리스타일1 개, 면접을 진행합니다. 


동아리의 역사가 궁금합니다.


15년도에 처음 생긴 우리 동아리는, 현재 3년째 되었습니다.


팀원 구성과 연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팀원 구성은 소수정예다 보니, 무대를 모두 같이 진행하고 연습도 같이 진행합니다. 평일 7시부터 10시정도까지 연습하고, 공연 당일 한 달 전부터 7시부터 11시까지 집중연습을 합니다.  


섭외 1순위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열심히 하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저희가 특별하게 더 잘하는 건 아니지만 정말 열심히 하니까 결과도 그만큼 따라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활동계획, 간단한 홍보


앞으로의 활동계획은 과 축제에 불러주신다면 참여할 계획이고, 학교 연계 행사도 가고 싶습니다. 연계행사가 더 늘어나면 더 많이 참여하고 싶고, 학교에서 주최하는 행사들도 많이 참여하고 싶습니다. 또 내년 같은 경우에는 사람들이 좀 많이 나가서 신입생을 더 많이 뽑을 예정입니다.


최근에 한 가장 즐거웠던 공연은?


러쉬에서 한 공연이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트랩퀸과 게토, 관대 동아리가 함께하는 어울리는 공연이라 매년 꼭 참석하려고 합니다.


반면, 그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공연은? 


생대 단과대 축제도중 흰색 옷을 입고 있었는데 비가 와서 넘어졌습니다. 옷에 진흙이 다 묻는 바람에 바로 세면대에서 빨고 젖은 옷으로 공연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언제 인기체감을 하는지?


학교행사에 많이 불러주실 때와 공연 끝나고 사진을 찍어 달라할 때 느낍니다.


오디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팁이 준다면?


개별준비는 다들 잘 연습해서 보여주는데, 프리스타일에서는 유독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프리스타일이 자신이 없더라도 소극적으로 임하기보다는 적극적인 모습으로 어떻게든 보여주려고 하면 못하더라도 자신감 있는 모습에 합격을 주는 것 같습니다.


트랩퀸을 좋아하는 학우분들게 한마디 한다면?


동아리제때 방명록에 남겨주신 글 들 대부분이 ‘믿고본다’ 와 같은 말들이었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응원해주시는 것에 대해서도 너무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취재 전인호 기자, 김희제 수습기자

사진 트랩퀸 제공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