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leaders 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 > 사설

본문 바로가기

사설 목록

CS leaders 관리사 자격증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문사 작성일19-12-03 09:27 조회73회 댓글0건

본문

CS leaders 자격증 프로그램은 학과 단체 채팅방에 조교님이 올려주신 공지사항을 계기로 참가하게 되었다. 취재 결과 이것은 여대생 커리어 개발센터에서 약 700만 원을 투자한 프로그램이었다. 사단법인 ‘한국정보평가협회’에 따르면 이 자격증은 “다양한 고객의 입장에서 고품질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구축 기반 마련에 기여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산업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 만족 서비스의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그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취지는 단순히 서비스 직종에만 한정된 고객 만족경영이 아니라 기업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여 매출 증대로 이어지게 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실시하게 되었다는 내용이다. 


오전 9시부터 오 후 6시까지 하는 강행군인 만큼 중도탈락방지를 위해 본인 부담으로 교재비 3만 원이 책정되었다. 첫째 날은 OT와 CS 개론 둘째 날은 CS 개론과 CS 전략론 마지막 날은 CS 전략론과 고객실무론으로 이루어졌다. 효율적인 강의 진행을 위해 참여자들에게는 점심과 간식이 지원되었다. 마지막 날은 실제 감독관이 와서 국가 공인시험을 치렀다. 가르쳐 주시는 강사분이 단기간의 속성 과정에 맞게 기출문제나 자주 나오는 요점들만 쏙쏙 가르쳐주셔서 시험을 보는 데 아주 어려움은 없었다. 하지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업하는 것을 나흘 동안 하느라 몸과 정신이 피폐해졌었다. 그러나 다행히도 시험에 합격했고 그동안의 힘들었던 모든 순간을 보상받는 느낌이었다. 시험은 필기시험으로만 이루어지며 시험 시간은 총 90분이다. 각 과목당 객관식 30문항으로 총 시험 평 균이 60점 이상이어야 한다. 단 각 과목당 한 과목이라도 40점 미만이라면 과락으로 불합격이다. 시험의 절반인 45분이 지나면 감독관에게 시험지를 제출하고 시험장 밖으로 나갈 수 있다. 응시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원서접수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하고 시험응시료는 7만 원이다. 국가 공인 민간자격증인 만큼 공공기관이나 사기업에도 이력 제출이 가능한 자격증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체 참여자 28명 중 응시자 24명, 결시 4명으로 비교적 높은 참여율을 나타냈다. 재학생은 물론이고 지역 여성들까지도 참여할 수 있는 개방적인 프로그램이었다. 본래의 대상은 여대생 및 청년 여성이었지만 남 대생까지도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의 폭을 넓혔다. 나에게는 6백 페이지에 달하는 책을 완벽히 다 배우는 경험이 처음이었으며 그것도 나흘 동안에 이뤄냈다는 것이 경이로울 따름이었다. 어디서도 할 수 없는 경험을 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싶다. 이제는 토익책이 얇아 보일 지경이다. 그리고 어떤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시간이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누가 4일 만에 자격증을 딴다고 생각했겠는가. 그래서 다른 자격증에도 더 관심을 두게 되었고 이번에는 중국어 관련 HSK 자격증에 도전 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위해 신경 써주신 강사님과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김혜정 담당 선생님께 감사를 표하고 싶다.



한아름 수습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