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한 그때 그 시절 한국 영화 > 문화

본문 바로가기

문화 목록

우리가 사랑한 그때 그 시절 한국 영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문사 작성일21-04-15 03:14 조회10회 댓글0건

본문

   CGV는 올해 한국 영화 르네상스 황금기 시대의 영화들을 매달 재개봉 하는 시그니처 K’를 기획했다. ‘시그니처 K’ 우리가 사랑한 K-Film이라는 공통의 주제를 가지고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그때 그 감성의 한국 영화를 소개한다. 매번 같은 편수를 개봉하는 것이 아니고, 재개봉하는 영화의 목록이 전부 나와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컬렉션 주제를 보며 어떤 영화가 재개봉 될지 생각해보는 즐거움이 있을 것 같다. 굿즈 황금기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있을 만큼 요즘은 영화, 음악, 미술, 도서 심지어는 식품까지 로고나 캐릭터를 굿즈로 만들어 증정하거나 판매한다. 이번 시그니처 K’에서도 각 영화의 굿즈를 제작했다. ‘시그니처 K 패스는 한정판 굿즈와 혜택까지 챙겨주어 시그니처 K’를 통해 좋아하는 영화를 CGV에서 볼 관객에겐 좋은 판매상품인 것 같다. 또한 대상극장에서 시그니처 K’ 영화를 볼 경우, 선착순으로 영화 장면이 담긴 티켓을 증정한다.

 

   지난 3월의 시그니처 K 컬렉션시그니처 K BEGINS : 한국 영화 르네상스의 시작을 주제로 태극기 휘날리며’, ‘공동경비구역 JSA’를 재개봉했다. 이번 4월에는 아날로그 감성과 청춘의 얼굴을 주제로 번지점프를 하다’, ‘태양은 없다’, ‘시월애1~2주의 간격을 두고 개봉한다. ‘태양은 없다의 경우 리마스터링을 거쳐 개봉한다. 5월은 두 가지 컬렉션으로 일 년 동안 진행되는 시그니처 K’에서 가장 많은 작품이 재개봉된다. 첫 번째 컬렉션은 음악으로 기억되는 영화가 있다.’이다. 공개된 작품으로는 ‘8월의 크리스마스’, ‘클래식이 있다. 이때는 미공개된 두 작품까지 더해서 총 네 작품이 재개봉되는데 일시는 모두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두 번째 컬렉션은 트로이카 전성시대이다. ‘앵무새 몸으로 울었다’, ‘자녀목’,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총 세 작품이 개봉 예정이다.

 

   6월의 시그니처 K’ 컬렉션은 인생 1회차’, ‘아픈 만큼 성숙한 인생으로 총 4편의 영화 중 봄날은 간다’, ‘와이키키 브라더스가 공개되었고 나머지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7월에는 더위를 물리칠 수 있도록 한국 공포 영화 명작전()’ 컬렉션이 준비되어 있다. ‘기담장화, 홍련이 예정되어 있고 두 작품은 미공개이다. 8월의 컬렉션은 ‘LIFE IS BLACK 하드보일드 스토리이다.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2편이 재개봉 예정이다. 9월은 빨간 비디오컬렉션이다. ‘애마부인외에 미공개 2편이 재개봉 예정돼 있다. ‘시그니처 K’의 마지막 달인 10월의 컬렉션은 선을 넘어서 : 파격과 금기이다. ‘바람난 가족을 포함해 총 세 편이 재개봉 될 예정이다.

 

   CGV ‘시그니처 K 컬렉션영화들은 대중성 있고, 아직도 많이 언급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영화가 개봉되던 당시에 관람했던 관람객에게는 당시의 추억도 함께 상영될 수 있어 의미 있게 다가올 것 같고, 영화관에서 관람하지 못한 관람객에게는 영화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감정을 느낄 수 있어 다시 볼 이유가 충분히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재개봉은 몇 개의 컬렉션을 빼면 나이대와 관람 여부 등과 관계없이 관람객 모두에게 뜻깊게 다가올 것이다. 재개봉하는 작품들이 관심이 있는 주제와 영화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마음에 드는 제목의 영화를 골라 한 편쯤 보는 것도 그때 한국 영화의 감성을 조금이나마 느껴볼 수 있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이시언 수습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 길